과천시, 코로나19 20대 2명 첫 확진자 나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2-26 21: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시장 김종천)에 26일 20대 코로나19 첫 확진자 2명이 나왔다.

이날 김 시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과천시 확진자 2명이 발생했다. 청소년 수련관 앞 신천지교회 숙소 거주자'라며, '역학조사 결과 확인되는 대로 동선 등을 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에 '시도 시민 등에 안전안내문자를 보내 확진자들이 함께 생활해온 신도 숙소가 문원동 참마을 10~11에 있고, 접촉자와 동선이 확인되는 대로 안내하겠다'며 발빠르게 대응했다.

시 보건소는 해당 숙소에서 함께 생활해온 신천지 신도 10명의 감염여부를 확인하고자 25일 직접 숙소를 찾아 검체 채취를 진행했으며고, 그 결과 2명이 확진판정, 나머지 8명은 음성으로 확인됐다.

현재 확진자 2명은은 수원의료원 음압병동으로 이송 예정이다. 또 나머지 8명에 대해서도 개별 격리조치 하기로 했다.

시는 즉각 방역에 나서 오후 6시30분부터  확진자 숙소 주변에 대한 긴급 방역 과 함께 숙소 접근 차단 조치를 실시했다.

한편 시는 역학조사가 끝나는 대로 확진자 정보와 동선을 시청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과천마당’,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신속히 공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