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오늘 기재부 등 4개 부처 업무보고…TV로 생중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02-17 0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제 활력 제고 연장선…소비심리 회복에 중점둘 듯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 등 경제 관련 4개 핵심부처들의 업무보고를 받는다.

특히 이번 업무보고는 문 대통령과 경제부처 장관이 TV생중계를 통해 경제 정책을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슬로건은 앞선 신년 업무보고와 마찬가지로 ‘확실한 변화, 대한민국 2020’이다. 경제부처는 공통 슬로건 아래 ‘도약하는 경제, 새로운 미래’라는 부제로 정했다.

또한 문 대통령과 경제관료, 경제나 산업 분야의 전문가, 기업인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토론하는 방식인 ‘타운홀 미팅’ 방식으로 업무보고가 진행된다.

부처 장관의 업무보고와 더불어 경제 전문가들의 관련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소재·부품·장비, 제조업, 벤처기업, 혁신금융의 혁신성과 관련된 사례 등을 발표를 하게 된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라는 비전을 가진 메시지가 나올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집권 4년차 핵심 국정과제인 ‘상생 도약’ 분야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혁신성장 및 포용적 성장 정책에 부처들이 더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주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문 대통령은 18일로 예정된 국무회의에서도 각 부처 장관들을 상대로 연초 경제 활력이라는 연장선상에서 다양한 주문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19일 청와대에서는 시·도교육감들과 간담회를 하면서 신학기에 대비한 방역 노력 등을 강조한다.

20일에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한다.

문 대통령은 영화가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줬다는 점을 언급할 것으로 관측된다.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환경부, 농림축산식품부 업무보고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