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대만 예비후보, “‘교육보국’ 포스코 설립이념 저버리지 말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2-06 03: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포스코교육재단 재정자립화 우려 논평

허대만 예비후보. [사진=허대만 예비후보 제공]

허대만 더불어민주당 포항남·울릉선거구 예비후보는 5일 포스코교육재단 재정자립화에 대한 논평을 내고 ‘교육보국’의 포스코 설립이념을 훼손하는 재정자립화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허 예비후보는 “‘제철보국’과 ‘교육보국’은 포스코의 숭고한 가치이며, 포스코를 존경받는 기업으로 만든 근본정신”이라며 “최근 경영합리화를 명분으로 교육재단에 대한 투자를 대폭 삭감하는 것은 포스코의 설립이념을 저버리는 ‘단견’ 내지 ‘무책임’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주장하고 포스코가 교육사업에 대한 시각의 일대 전환을 통해 ‘교육보국’의 정신을 계속 지켜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보다 앞서 지난 4일 열린 포항시의회 임시회에서 박희정 포항시의원(더불어민주당 효곡 대이)은  “포스코가 포스코교육재단 자립화와 관련해 공립화보다 더 나쁜 재정자립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교육정책 변화로 배려를 받고 각종 특성화 교육을 확대는커녕, 오히려 재정자립화를 운운하는 포스코가 ‘기업시민’이라고 말할 수 있겠냐”며 포스코의 사회적인 책임을 강조했다.

한편,  포스코는 그동안 포스코교육재단에 매년 240억 원가량을 출연해 오다가 최근 재정자립화를 추진하며 2019년 180억 원, 2020년 120억 원, 2021년 70억 원을 출연하겠다고 공시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