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서울 공공시설 운영 줄줄이 중단…도서관도 휴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20-02-05 2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강북구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면서 서울시내 공공시설 운영이 연이어 중단되고 있다.

5일 서울시와 각 자치구에 따르면 도봉구는 이날부터 구립복지시설과 도서관, 구민회관, 자치회관, 문화시설 등 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 80여곳의 운영을 중지한다. 송파구도 27개 동주민센터가 운영하는 자치회관 프로그램과 경로당 운영을 중단키로 했다.

앞서 강북구는 15일까지 웰빙스포츠센터, 문화정보도서관 등 위탁 운영시설물을 임시 휴관했다. 영등포구도 지난달 31일부터 16일까지 구립 다중이용시설 60곳의 운영을 중단했다.

서초구 서초문화재단이 운영하는 7개 구립공공도서관도 오는 9일까지 강좌와 행사를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 반포심산아트홀 공연, 문화센터 아카데미, 심산독서실 운영도 오는 16일까지 중단한다.

다른 자치구들도 운영 중단을 검토하고 있어 신종코로나 확산 추이에 따라 휴관 시설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송파구는 14일까지 27개 동주민센터와 자치회관 1곳에서 집중 소독을 한다. 강남구는 SRT수서역, 도심공항터미널, 지하철역 등 30곳에 자동으로 소독제를 분사하는 '스마트 손 소독기' 총 32대를 순차적으로 설치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