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대안신당·평화당과 통합 추진...역할은 거기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2-05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5일 “대안신당·민주평화당과 통합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제3지대 중도통합이 긴밀히 협의되고 있고 조만간 결과가 나올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제3지대 통합과 새로운 미래세대 통합이 끝나면 저의 역할이 거기까지라고 생각한다”며 “그 뒤에는 한 사람의 평당원으로서 한국 정치 발전을 위해, 민생중심 실용적 정치를 위해 저를 바칠 것을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정치 구조를 바꾸기 위한 제3지대 중도통합은 대안신당, 평화당 등 기존 정당과의 통합만으로 완성될 수 없지만, 중도·실용을 추구하는 이들 정당과의 통합은 필수 요소”라고 했다.

손 대표는 전날 당무를 거부한 주승용·김관영 최고위원과 임재훈 사무총장, 이행자 사무부총장, 장진영 비서실장 등을 해임한 데 이어 이날 주요 당직자를 임명했다.

최고위원에는 강석구 울산시당위원장과 김경민 김제부안위원장을, 채이배 의원의 사퇴로 공석이 된 정책위의장 자리에는 이해성 부산시당위원장을 임명했다.

황한웅 노원갑위원장과 고연호 은평을위원장, 이인희 남양주갑 위원장이 각각 사무총장, 사무부총장, 비서실장을 맡는다.

한편, 이찬열 의원의 탈당에 이어 김관영 의원도 탈당 결심을 굳힌 것으로 전해졌다.
 

의사봉 두드리는 손학규 대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