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어디야? 설연휴가 달라진다①] 난 SK텔레콤, ‘누구’로 시작해 ‘5G체험장’으로 마무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20-01-24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4일엔 ‘누구’와 함께 고향에 내려가면서 지루함을 덜 예정이다. 25일 설날엔 오랜만에 가족‧친지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AR연하장’으로 어색한 분위기를 깰 계획이다. 26일 설 이후엔 가족들과 함께 부스트파크에서 5G 콘텐츠를 체험하며 웃음꽃을 피울 예정이다.

SK텔레콤이 귀성길부터 가족‧친지들과 함께 할 설 연휴기간 내내 가족 동반자·도우미 역할을 자처하고 나섰다.
 

‘T맵x누구’를 활용해 귀성길에 나선 가족들.[사진= SKT 제공]


◆ 24일 귀성길- 장시간 운전, SKT ‘누구’를 친구삼아

SK텔레콤은 24일 귀성실 장시간 운전자를 위해 ‘누구’를 동반자로 소개했다. ‘T맵x누구’를 활용하면 음성만으로 음악‧라디오‧팟캐스트 등의 미디어 재생이 가능해 안전하게 운전의 지루함을 덜 수 있다.

또한 ‘T맵x누구’의 ‘휴게소 메뉴 추천 기능’을 활용하면, 운전 중 들리는 휴게소의 인기 메뉴도 추천 받을 수 있다. ‘아리아, 휴게소 메뉴 추천해줘’ 한 마디면, 경로 중 위치한 휴게소 별 특색 있는 메뉴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새해 운세도 봐준다. 생년월일을 ‘누구’ 앱에 등록하고, ‘아리아, 용띠 새해 운세 알려줘’ 또는 ‘아리아, 00년생 신년 운세 알려줘’라고 말하면 ‘누구’가 새해 운세를 알려준다.

뒷좌석에서 TV시청 중인 가족들은 시청 중인 프로그램이나 출연 중인 연예인의 정보를 바로 확인 가능한 ‘누구 백과의 CQA(Complex Q&A)기능’을 활용하면 시청이 더욱 즐거워진다. CQA는 특정 대상에 대한 복잡한 다중 질문에 응답하는 기능이다. ‘누구’에게 ‘(아이돌 그룹명)에서 가장 어린 멤버는?’ 등을 질문하면 그에 맞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 25일 설날- 가족 한자리에, ‘AR 연하장’으로 '웃음을'

SK텔레콤은 25일 설날 당일 가족‧친지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선 ‘AR 연하장’을 도우미로 소개했다.

‘AR연하장’은 SK텔레콤의 AR 서비스 ‘Jump AR동물원’의 캐릭터를 기반으로 만든 서비스다. 설빔을 입은 쥐와 판다, 고양이, 웰시코기, 알파카 총 5종의 3D동물 캐릭터를 불러낼 수 있다.

이용자는 스마트폰에서 ‘Jump AR’ 앱을 실행한 후 상단 메뉴에서 ‘설날’을 누른 후 한복을 입은 동물 카드를 선택하면 쉽게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주변 환경을 비춘 다음 원하는 동물을 소환해 연하장을 제작할 수 있다. 이를 SNS로 가족‧친지들과 공유하면 어색함을 덜 수 있다.
 

5G 콘텐츠 체험을 즐기고 있는 어린이들.[사진= SKT 제공]


◆ 26일 휴식- 부스트파크서 5G 체험으로 스트레스 훨훨

SK텔레콤은 26일 설 직후엔 가족들과 휴식 차 즐길 수 있는 ‘5G 콘텐츠 체험장’을 소개했다. 전국 주요 10여곳의 부스트파크에서 설 연휴동안 5G콘텐츠 체험 이벤트를 연다.

서울로 귀경한 가족은 강남역, 잠실역, 광화문에 위치한 SK텔레콤 대리점 방문을 추천한다. 이곳에선 ‘5쥐 체험하고 윷놀이 한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5GX 요금제 이용 고객은 파리바게뜨 1000원당 200원 할인(VIP, Gold 등급), 던킨도너츠 먼치킨 1+1, 롯데시네마 싱글콤보 50% 할인 등 풍성한 부스트파크 T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가족들과 함께 명절 스트레스를 훨훨 날려버릴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