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해리 왕자 부부, "왕실 일선서 물러나겠다" 깜짝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20-01-09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전 협의 않은 왕실에선 '실망감'

영국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비 부부가 영국 왕실 핵심 일원에서 물러나 왕실과 일정한 거리를 두고 살겠다고 깜짝 선언했다. 

B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해리 왕자 부부는 8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이 같이 발표했다. 성명은 "두 사람이 몇 개월 동안 고민을 거듭한 결과 왕실의 진보적이고 새로운 역할을 개척하기 위한 변화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부부는 경제적으로도 왕실에서 독립하고, 앞으로 북미와 영국을 오가면서 살겠다는 계획이다. 공인으로서의 역할을 일정 부분 내려놓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번 발표에 영국 왕실에선 깊은 실망감이 감돌았다고 영국 언론은 전했다. 해리 부부는 이번 결정을 내리기 전 왕실과 협의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왕실 대변인은 "해리 왕자의 이번 결정을 검토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영국 언론은 왕자 부부에 대한 미디어의 과열 취재와 그로 인한 사생활 침해에 대한 불만이 이번 깜짝 결정의 배경으로 보고 있다.

해리 왕자는 찰스 왕세자와 고 다이애나 왕세자빈의 둘째 아들이다. 해리 왕자는 2018년 5월 할리우드 여배우 출신 매건 마클과 결혼했다. 마클이 미국인이고 흑인 혼혈에 이혼한 전력이 있다는 점에서 영국 타블로이드의 취재 열기는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부부는 이같은 영국 언론에 불쾌감을 공공연하게 표현했다. 해리 왕자는 마클을 모친인 다이애나빈에 비유하기도 했다. 다이애나빈은 파파라치의 추적을 피하다가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었다. 

마클 왕자비는 지난해 10월 사적인 편지를 불법적으로 공개했다면서 영국 데일리메일을 고소했다. 해리 왕자도 타블로이드 더선과 데일리미러 발행인을 휴대전화 해킹 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사진=AP·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