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연 "최고위, 나경원 원내대표 임기 결정...당 근간 허무는 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12-04 0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말 이렇게 가서는 곤란하다"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은 4일 “원내대표 재신임 여부가 오늘 의원총회에서 붙여질 것으로 예고가 돼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최고위가 원내대표 임기 연장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당 지배구조에 근간을 허무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런 식으로 당 운영이 되어선 정말 곤란하다. 당이 정말 말기증세를 보이는 것 아닌가 하는 심각한 우려를 가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원내대표 경선 공고를 당 대표가 한다는 규정을 가지고 권한을 과대해석해서 나온 문제 같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렇게까지 당 결정구조를 흔들어버리는 건 정말 당이 근본적으로 해체되는 과정에 있는 것 아닌가 우려스럽다”면서 “제가 해체를 요구했기 때문에 저의 제안에 대한 응답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정말 이렇게 가서는 곤란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황교안 대표의 단식 이후 한국당이 달라지는 것이 어느 쪽을 향해 가고 있다고 평가하느냐’는 질문에 “평가는 말씀드리는 것이 적절치 않을 것 같다”며 “그다음 평가는 국민들께서 해주실 거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3일 오후 청와대 앞 천막농성장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