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2' 흥행에 구매율 3배↑…교육업계 '디즈니 특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9-12-02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2’ 흥행이 계속되면서 교육업계가 영화 속 캐릭터를 활용한 영어회화 서비스, 도서 등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1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의 기초 영어회화 교육 브랜드 ‘커넥츠 스피킹’은 올 초 디즈니코리아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커넥츠 스피킹은 겨울왕국2가 개봉한 11월 들어 월정액 이용권 신규 구매가 전월 대비 2.6배(165%)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겨울왕국2 개봉으로 전편까지 주목 받는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이 전반적으로 늘면서 이용권 수요도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커넥츠 스피킹은 겨울왕국을 비롯해 인사이드 아웃, 라푼젤, 토이스토리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영어 표현을 분석하고, 이 중 실생활에서 매일 쓰는 유용한 표현 약 4500개를 추려 영어 초보도 쉽게 익힐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10~20분가량의 짧은 강의 구성으로 출퇴근 시간에도 부담 없다. 이달 중 12가지 디즈니 애니메이션 속 실생활 표현을 한 강의당 3개씩 학습할 수 있는 ‘에리카의 순간 포착 디즈니 영어 1’ 강의도 출시될 예정이다. 

대교의 유아동 출판브랜드 '꿈꾸는달팽이'는 겨울왕국2의 캐릭터를 활용한 도서를 선보인다. 유아용 도서인 ‘디즈니 겨울왕국 2 따라 그리기’는 엘사, 안나, 올라프 등 주요 캐릭터를 따라 그리고 색칠해 볼 수 있다. ‘디즈니 겨울왕국 2 스탬프 콩콩 플레이북’은 캐릭터 얼굴이 담긴 도장놀이를 비롯해 퍼즐, 그림자 찾기, 미로 찾기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집중력을 높이기에 최적화됐다.

초등학생용으로 출간된 ‘길벗스쿨’의 디즈니 OST 잉글리시를 활용하면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제곡으로 핵심 영어 표현과 어휘를 익힐 수 있다. 친근한 노래 가사로 단어를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고, 책 속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유튜브 영상이 연결된다.

4차산업 혁명 융합기술 전문기업인 인포마크도 미국 기업 ‘메이크 잇 리얼’의 ‘겨울왕국 2 메이커 교육 제품 4종’을 국내에 선보였다. 메이커 교육은 아이들이 무언가를 직접 만드는 과정을 통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도록 한 방식을 말한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디즈니 IP(지적재산권)는 유아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인기가 높아, 당분간 교육업계에서 남녀노소 고객을 잡기 위해 활발한 마케팅과 함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속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초 영어회화 교육 브랜드 ‘커넥츠 스피킹’이 선보인 겨울왕국2 관련 콘텐츠 [사진=에스티유니타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