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황교안 병원 이송…국회는 할 일 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11-28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합의의 길로 나오지 않는다면 또다른 선택의 길로 갈 수밖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8일 "어제 밤 늦게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병원으로 이송됐다. 위험한 고비는 넘겼다고 하니까 다행이다. 쾌유와 안정을 빈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렇게 밝히면서 "황 대표가 건강을 회복하는 동안 국회는 할 일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회는 심기일전해 대화와 타협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야 한다. 선거법과 검찰개혁법을 합의할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다"며 "황 대표가 단식 중이라서 협상의 여지가 그 동안 별로 없었던 점을 충분히 이해한다"고 했다.

그는 "거듭 말하지만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에 동의만 한다면 우리 민주당은 협상에 매우 유연하게 나설 것"이라며 "주말에도, 휴일에도 대화의 문이 활짝 열려 있음을 분명히 한다. 대화와 타협을 위한 한국당의 통 큰 결단을 요구한다"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그러면서도 "무작정 시간을 기다릴 수만은 없다. 대화와 타협의 큰 길이 열리지 않는다면 국회법이 정해놓은 절차에 따라서 또다른 길을 가지 않을 수 없다"면서 "한국당이 통 큰 합의의 길로 나오길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도 주저없이 또다른 선택의 길로 갈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