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택트’ 故 김민식군 부모 출연, ‘민식이법’ 법안 통과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9-11-19 13: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이콘택트’ 故 김민식 군의 부모님이 ‘민식이법’ 법안 통과를 촉구했다.

[사진= 아이콘택트 방송 캡처]


18일 방송된 채널A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에는 지난 9월 11일 충남 아산의 한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과속 차량에 치여 세상을 떠난 故 김민식 군의 부모님이 출연했다.

민식이 어머니는 “소리가 너무 커서 사고가 난 줄은 알았는데, 나가 보니 우리 아이였다”라며 “아이가 그렇게 되고 있는데 해줄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었다”라고 당시 정황을 설명하다 눈물을 흘렸다.

사고 이후 민식이 부모님은 과속 카메라, 신호등 설치를 의무화하고 통행 속도를 제한하는 등의 조항을 포함한 스쿨존 법안 발의를 위해 국회에 서고, 직접 학교에 찾아가 입법 촉구 서명을 받는 등 사고의 재발을 막기 위해 노력 중이다.

민식이 어머니는 서명을 받는 도중 민식이의 또래 아이들을 보고 주저앉아 안타까움을 샀다. 그는 “올해만 버티자, 올해만 버텨보자는 심정이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민식이는 저희 곁을 떠났지만 이제 그럴 일은 더 없어야 한다. 민식이 이름 뒤에 ‘법’이 붙었지 않나. 이렇게 쓰라고 지어준 이름이 아닌데”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부모님은 “지금은 ‘민식이법’이 입법하는 게 민식이를 위한 길이라고 생각하고 버티고 있다. 민식이한테 해줄 수 있는 게 이것밖에 없다”라며 “민식이가 너무 기다리지 않도록 오래 걸리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