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평화통일 염원담은 순수 후원 왜곡 보도돼 매우 유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1-04 1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반 시민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시 후원기관 참여

  • '성남민예총 추진 행사 시 주최 아냐'

성남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평화통일 염원담은 순수 후원행사가 왜곡 보도된 데 대해 거듭 유감을 표명하고 나섰다.

시는 지난 3일 성남민예총 주최로 열린 '남누리 북누리' 문화행사 출연자가 북한 김일성을 연상하게 하는 배지를 달고 나온것과 관련한 일부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며 강한 유감을 표시했다.

시는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이 페이스북에 관련 사진을 올려 전파된 문제의 사진 속 행사에 대해 시가 주최한 행사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당해 행사는 일반 시민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참여를 확대하고자 지난 4월 진행한 성남시의 시민공모사업에 선정돼 성남민예총에서 추진한 행사로, 시는 후원기관으로 참여했다는 것이다.

시는 (사)경기민예총 성남지부 관계자 말을 인용, “남누리 북누리 콘서트 관련 기사의 논란이 된 김일성 사진은 북한에 살고 있는 아들이 남한의 어머니를 그리는 ‘오 나의 어머니...’라는 시 낭송 상황극 과정에서 북한에 사는 모습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고자 출연자 2명이 협의해 준비한 소품”이라고 밝혔다.

행사의 세부 추진사항은 주최기관인 (사)경기민예총 성남지부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시가 공연 소품까지 일일이 관리하거나 통제할 수도 없다는 게 시 관계자의 전언이다. 

기사 내용 중 성남시 관계자의 인터뷰 내용을 게재한 부분도 잘못된 기사라고 꼬집었다.

인터뷰 한 사람은 행사를 주최한 경기민예총의 김모씨로, 시 관계자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시는 또 팸플릿에 민예총 회장 축사와 함께 게재된 시장 축사에 대해 '행사 당일 성남시장은 현장에 가지 않고 사전 제작된 행사 안내 유인물일 뿐이었다'고 지적하고, '축사에는 성남시의 평화를 위한 노력과 남북교류에 대한 희망, 지속적인 평화 염원의 필요성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시민단체 공모사업을 통한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은 행사에 대한 순수한 후원이 사실과 다르게 왜곡 보도돼 매우 유감”이라며, “시민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시 보조사업이 행사의 목적과 다르게 운영됐는지, 사업비의 집행이 정상적인지 등을 검토해 문제가 있을 경우 관련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