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 도의회 정대운 의원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0-24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소방서 제공]

경기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가 24일 소방공무원과 남성(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정대운 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위촉식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에 관한 조례가 지난 7월 16일자로 시행됨에 따라, 관내 도 의원과 상호 공감대를 형성, 소방안전정책에 대한 이해 증진을 통해 향후 의정 활동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정 의원은 2010년 7월 경기도의회 제8대 의원으로 당선된 후 3선 의원으로, 현재 제10대 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으로 재난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환경·처우 개선에 힘써왔다.

평소 지역발전과 소외계층 보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하고 있다.

위촉식 행사 후 정 명예소방서장은 광명시 새마을회와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보급 관련 업무협약을 갖고, 현장 소방공무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아울러 광명전통시장에서 소방차 통행로 확보 등 화재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며 광명소방서의 명예소방서장으로서의 일정을 소화했다.

정대운 명예소방서장은 “광명소방서의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돼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경험과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방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