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수 금결원장, 핀테크 기업에 "오픈뱅킹 적극 활용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9-10-24 15: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4일 주요 핀테크 기업 대표들과 조찬 간담회

김학수 금융결제원장은 오는 30일 오픈뱅킹 시범사업을 앞두고 주요 핀테크 기업 관계자들과 만나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제도를 정비하고, 인프라를 마련했으니 핀테크 기업들이 오픈뱅킹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원장은 24일 서울 강남 파이낸스센터 인근에서 카카오페이, 페이코, 페이민트, 핀크, 디셈버앤컴퍼니, 직뱅크 등 6개 핀테크기업 대표와 조찬 간담회를 갖고 오픈뱅킹 구축 추진 현황과 시범실시·본격실시 일정 등을 공유했다.

그는 "오픈뱅킹을 통해 핀테크기업도 금융결제 인프라의 중요한 플레이어로 참여하게 된 만큼 앞으로 이들의 의견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귀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핀테크 기업 대표들은 금결원이 오픈뱅킹 운영기관으로서 짧은 시간 내 인프라를 구축하고 제반 환경을 마련해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시했다.

그러면서 향후 오픈뱅킹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 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므로 업무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지원해줄 것과 은행권의 계좌뿐 아니라 제2금융권까지 가능하도록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김학수 금융결제원장은 오는 10월말 시범실시, 12월말 본격실시 계획인 오픈뱅킹과 관련하여 24일 카카오페이, 페이코, 페이민트, 핀크, 디셈버앤컴퍼니, 직뱅크 등 6개 주요 핀테크기업 대표들과 만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사진=금융결제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