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석 방통위 상임위원, 국감 직후 사퇴 의사 밝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10-22 08: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역량있는 분 와서 조직 활기 불어넣도록 비워주는 게 '마지막 소임'"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이 임기를 5개월여 남겨두고 자진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고 위원은 지난 21일 방통위 국정감사가 끝난 직후 자신의 SNS를 통해 "박수칠 때 떠나라. 제 역할은 여기까지입니다"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하고 상임위원 직을 내려놓는다는 입장을 공개했다.

고 위원은 "방통위 상임위원으로 6번째, 재임 중 마지막 국회 국정감사를 모두 마쳤다"며 "국감이 끝나서 가벼운 마음으로 매듭을 지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5개월쯤 임기가 남았지만 제 역할은 여기까지"라며 "몇 개월 남은 임기를 채우는 것보다 역량있는 분이 새로 오셔서 새해 계획을 세우고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자리를 비워 주는 것이 저의 '마지막 소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후임자가 임명되는대로 평범한 시민으로 돌아가 자신을 돌아보고 숙성시키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며 "'깨어있는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성원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진행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통위 종합감사에서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은 "한상혁 위원장이 청와대에 고 위원의 교체를 요구했고 청와대가 '당신이 진짜로 믿었던 가짜뉴스'의 저자를 후보로 검증한다는 소문이 있다"고 질의했다. 박 의원이 언급한 책 저자는 김창룡 인제대 교수다.

이에 한 위원장은 "교체를 요구한 적이 없지만 청와대가 인사 검증을 한다는 이야기는 들은 적이 있다"고 답했다.

고 위원 또한 "박 의원께서 쓴 과격한 표현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정무직은 언제든지 그만둘 각오를 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해야 한다고 본다"며 "임기가 남았더라도 임명권자에게 거취를 맡기는 게 정무직의 자세라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고 위원은 야당 추천으로 3기 방통위에 합류했으며 4기에서는 대통령 추천으로 연임했다. 
 

[사진=방송통신위원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