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중장기적인 성장세 주목" [하나금융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호원 기자
입력 2019-10-11 09: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나금융투자는 11일 메디톡스에 대해 "당장 눈 앞의 실적보다 중장기적인 성장세를 보자"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메디톡스 3분기 예상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4% 증가한 502억원이다. 톡신 수출이 전년보다 20% 정도 감소하면서 전체적으로 탑라인이 역성장 했다.

영업이익은 2분기에 이어 여전히 크게 감소할 전망이다. 올해 4월에 인수한 화장품 유통회사인 하이웨이원의 실적이 연결로 반영됐다. 여전히 원가율이 크게 증가한 상황에서 국내와 ITC소송으로 인한 비용이 3분기에도 2분기와 비슷한 40억원 정도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크게 훼손된 것이다.

소송으로 인한 비용 증가는 올해 4분기와 내년 1‧2분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3분기마저 영업이익이 역성장하면서 메디톡스는 지난해 4분기부터 역성장, 과거와 같은 고성장 가능 여부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3분기 관세청 통관 데이터는 미국향 제외시 전년 대비 약 75%나 증가한 사실과 비교하면 선뜻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라며 "추정하건데 제조사에서는 국내용으로 허가받아 국내 물량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이러한 물량 중 일부가 중국 따이공 업체로 수출되면서 통관 데이터 상 수출로 인식된 물량이 상당수 존재하기 때문일 것으로 본다"고 했다.

그래도 지난해 10월 미국에서 임상 3상에 진입한 이니톡스가 유럽에서도 임상 3상을 개시한 점은 긍정적인 요소로 꼽힌다.

선 연구원은 "미국과 유럽에서 임상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향후 메디톡스의 고성장세는 올해 3분기를 마지막으로 다시 이어질 수 있다"며 "당장 눈앞의 어닝 쇼크보다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메디톡스의 고성장 가능성을 보고 저점에서 매수해야 할 절호의 기회"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