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티슈진 상폐 심의 앞두고 코오롱생명과학 급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19-10-10 17: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래픽=게티이미지뱅크]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심사를 하루 앞둔 10일 코오롱생명과학이 급등했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코오롱생명과학은 전 거래일보다 29.48%(5100원) 오른 2만2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안건에 대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시장위) 의결을 앞두고 투자자들의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지난 6월 기준 코오롱티슈진 지분의 12.58%를 보유하고 있다.

시장위는 11일 코오롱티슈진의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심의 결과에 따라 코오롱티슈진은 상장폐지 처분을 받거나 개선기간을 부여받을 수 있다.

앞서 거래소는 코오롱티슈진을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하고, 지난 8월 26일 기업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상장폐지를 의결했다.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 성분이 당초 상장심사 서류에 기재한 연골세포가 아닌 신장세포로 밝혀진 데 따른 조치였다.

이번 시장위의 심의·의결은 기심위 결정에 이어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하는 마지막 단계다.시장위에서 상장폐지를 의결할 경우, 회사 측의 이의 제기 및 재심을 거쳐 상장폐지가 최종 확정된다. 상장유지 혹은 개선기간 부여 결정이 내려질 수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