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한국닛산, 한국 철수설 공식 부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10-01 12: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닛산 제공]


일본 닛산(日産)자동차의 한국 법인인 한국닛산이 9월 30일, 한국 시장에서 사업을 계속 이어가겠다는 뜻을 공식화했다. 판매침체와 불매운동 등으로 부상한 '철수설'을 부인한 모양새다.

한국닛산은 '한국시장에서의 활동과 관련한 한국닛산의 입장'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전략적으로 중요한 한국시장에서의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갈 것임을 확실히 하는 바"라며, "한국의 소중한 고객들을 위해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임을 다시 한번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닛산의 한국 철수설'은 9월 초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복수의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한 것이 계기가 되어 확산되었다. 8월 판매 대수가 전년 동월 대비 87.4% 감소한 58대에 그치는 등 최근의 판매침체와 르노 삼성의 부산공장에서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로그'의 생산 계약이 9월 말로 종료한 것 등이 소문 확산에 박차를 가했다

다만 한국닛산은 이런 어려운 경영환경에 대해, "사업운영을 최적화해야만 할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것 또한 사실"이라고 인정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사업구조를 재점검하며,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해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