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강원명진학교에 'U+희망도서관' 설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9-19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임직원 참여 온라인 경매로 기부금 마련

LG유플러스는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강원명진학교에 제3호 'U+희망도서관'을 설립한다고 19일 밝혔다.

U+희망도서관은 LG유플러스가 2017년부터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시각장애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맹학교에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기증하는 사업이다. 인쇄물의 글자를 확대해 보여주거나 음성으로 읽어주는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전달함으로써 평소 책을 통한 정보 습득이 어려운 시각장애학생들이 학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이 기부금 마련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난 7월 '온라인 나눔 경매'를 진행했다. 임원들이 기부한 애장품을 비롯해 LG유플러스 광고모델들이 착용했던 광고 의상 및 소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해 수익금 1342만원을 마련했으며 전액 독서 보조공학기기 구매 비용으로 사용했다.

LG유플러스 임직원과 하트-하트재단 관계자는 이날 강원명진학교에서 학교 관계자 및 학생들에게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전달하고 시각장애학생들과 함께 제과 활동을 진행했다.

정윤종 LG유플러스 강원인프라담당은 "LG유플러스 임직원들과 함께 기부금을 마련해 나눔을 베풀 수 있어 보다 의미가 크다"며 "시각장애학생들이 책을 통해 큰 꿈을 꾸고 미래를 향해 씩씩하게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