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더 뉴 아우디 Q8’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김해원 기자입력 : 2019-09-18 13:52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독일 자동차 브랜드 아우디의 플래그십 SUV ‘더 뉴 아우디 Q8’에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타이어는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다. 아우디의 다양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 온 한국타이어는 이번 더 뉴 아우디 Q8 신규 공급 계약 체결을 통해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안정적인 접지력과 민첩한 핸들링은 물론 정숙성과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다.

특히 사이드월(Side Wall, 타이어의 옆면)은 특수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강성을 강화하고, 격자형 패턴을 적용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또한 트레드(Tread, 타이어의 접촉면)에는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HSSC; Highly Enriched Synthetic Silica Compound)’를 적용해 접지력과 마일리지를 향상시키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도록 숄더부 폭을 넓히는 동시에 강성까지 강화했다.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조종안정성을 극대화하여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블록 비대칭 패턴과 특수 컴파운드를 통해 겨울철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사진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