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80%, 한일관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09-09 1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본인 10명 중 8명은 한일 관계를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9일 민영방송 TBS 계열 매체 JNN이 7~8일 18세 이상 유권자 116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일 관계 개선을 희망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비슷한 비율의 사람들은 한국 정부의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결정에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응답자 79%는 악화가 계속되고 있는 한일 관계에 대해 “개선하는 쪽이 좋다”고 답했으며 "이대로 좋다"는 대답은 13%였다.

그러면서도 한국 정부가 한일 지소미아 종료를 결정한 것에 대해서는 76%가 “이해할 수 없다"고 답했고 "이해할 수 있다"는 응답은 9%에 그쳤다.

한국을 수출 간소화 혜택을 주는 백색국가(화이트 리스트)에서 제외한 일본 정부의 조치에 대해서는 59%가 "타당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타당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응답 24%보다 2배 이상 높았다. 17%는 답변을 보류했다.

응답자의 50%는 한일 정상회담을 "조기에 개최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고 "조기에 개최할 필요는 없다"는 대답은 38%였다.

이번 조사에서 아베 내각의 지지율은 지난달 조사 때보다 3.1% 하락한 57%로 집계됐다. 부지지율(지지하지 않는 응답자의 비율)은 1.7% 상승한 38.7%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