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창 입시전문가 누구길래? 조국 딸 부정입학에 "가짜뉴스가 판을 쳐서…" #김어준의뉴스공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8-26 08: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호창 토마스 아카데미 대표, 20년 차 입시전문가

김호창 입시전문가가 화제다.

26일 오전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에 등장한 김호창 입시전문가에 관심이 쏠렸다.

이는 그나 이날 방송된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의 딸은 매우 정상적인 입학과정절차를 거쳤다”며 부정입학 의혹에 반박했다.

김호창은 앞서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조국 후보자 게시글로 갑자기 방문객이 많아지고, 논란 댓글도 올라왔는데, 내 요지는 간단하다”며 “매우 정상적인 입학과정절차를 거쳤다. ‘무시험전형’도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불법적인 스펙을 기재한 것도 아니다. 또한 내신과 비교과 면접을 모두 반영하는 매우 까다로운 전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게 조국 후보자에 대한 옹호가 될지도 몰라 조금 저어되는 면도 있지만, 워낙 가짜뉴스가 판을 쳐서 사실은 이야기하고 가야겠다”며 “조국 후보자의 딸이 세계 선도 인재 전형으로 합격한 것은 의혹이 아니라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다. 당시 외고학생이 그 전형으로 입학하는 것이 일반적이었고, 내가 설명회를 할 때도 중3 학부모에게 ‘세계 선도 인재 전형’으로 대학을 가는 방법이 있으니 내신 때문에 특목고를 피할 이유가 없다고 설명을 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당시 2010년도에는 AP도 허용되었던 전형(미 칼리지보드에서 시행하는 것임에도 우리 입시에서도 허용되었음) 그러니까 한마디로 스펙에 리미트가 없었다. 지금도 특기자 전형은 고대의 경우, 외부 자격증을 허용한다. 지금보다 훨씬 자유로웠던 시대에 인턴십을 자기소개서에 쓰고 논문을 썼다는 기록을 적은 것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무시험 황제전형이라고 하는데, 내신도 보고 스펙도 보고 면접도 본다. 개인적으로 이 전형으로 합격한 학생이 학력수준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해본 적은 한 번도 없다. 몇몇 기자들 말은, 이 전형으로 합격한 학생들에 대한 심각한 모독”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김호창 토마스 아카데미 대표는 20년 차 입시전문가다.
 

[사진=김호창 페이스북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