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주 더샵 센트럴파크’ 광주 2호선 개통에 수혜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수습기자
입력 2019-08-23 1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규 철도가 예정된 지역 인근은 분양 단지가 인기다. 향후 교통 확충 시점에 따라 시세 상승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신규 철도가 개통되면 인근 집값은 오름세를 보인다. 국토교통부실거래가에 따르면 경기도 광주시의 경우 2016년 9월 경강선이 개통됨에 따라 경기광주역 역세권 아파트 ‘e편한세상 광주역’(2016년 10월 입주)전용면적 84㎡는 분양가(3억 4700만원)보다 2억 상승해 지난 7월 5억1000만 원에 거래됐다.
 

[사진=염주 더샵 센트럴파크 제공]

이에 광주광역시 지하철 2호선 신설역 인근 아파트 분양에도 관심이 쏠린다. 포스코건설의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다음 달 착공에 들어가는 광주지하철 2호선의 수혜를 볼 전망이다.

도시철도공사에 따르면 광주지하철 2호선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순차적으로 개통될 계획이다. 가장 먼저 개통되는 1단계 구간은 광주시청에서 월드컵경기장을 거쳐 광주역까지 연결되는 구간이다.

‘염주 더샵 센트럴 파크’는 월드컵경기장과 도보거리에 위치해 역세권 중심의 주거단지 개발과 상권 활성화 등 지역가치 상승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 교통편도 인근에 지하철 1호선 쌍촌역이 위치하고 제2순환도로도와 종합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이동이 수월하다.

관계자는 “단지 주변 다양한 편의시설은 실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대한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단지 인근에는 화정남초, 전남중, 서석고 등 학업 성취도가 우수한 명문학군과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테마파크형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메인 보행로에는 왕벚나무 터널이 조성되고 테마 숲3곳이 단지 곳곳에 배치된다. 또한, 어린이 물놀이장과 바닥분수, 캠핑가든 등 어린 자녀들을 위한 시설도 마련된다.

커뮤니티시설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실내골프장, 피트니스센터, 탁구장 등 스포치시설을 비롯해 건식사우나, 독서실, 도서관, 멀티룸 등 다양한 시설이 입주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744-13번지에 위치하며(화정역 3번 출구 인근)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