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태국공항공사, 항공기 및 공항 정보 제공 앱 운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8-22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앱 '디지털 에어포츠'에 대해 설명하는 AOT 니티나이 사장 = 21일, 태국 방콕 (사진=NNA 촬영)]


태국공항공사(AOT)가 21일, 항공기 이용객들에게 항공편 운항 및 공항 정보 등을 제공하는 앱 '디지털 에어포츠'를 운용한다고 밝혔다. 우선 방콕의 수완나품 국제공항을 시작으로, AOT가 운영하는 주요 6개 공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 앱에서는 항공기 이용객들에게 ◇ 항공편 운항 상황과 체크인 카운터 혼잡 상황, 위탁 수하물 정보 ◇ 공항의 여객 터미널 지도 및 안내 ◇ 공항까지 갈 수 있는 대중교통 정보 ◇ 상품, 레스토랑 및 관련 프로모션 정보 등을 제공한다. 태국정부관광청(TAT)과 협력해 태국 관광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번역 시스템을 탑재해 태국어 외에 중국어, 영어, 러시아어, 일본어로도 사용할 수 있다.

AOT의 니티나이 사장에 의하면 초기에는 이용자들이 정보를 검색하는 방식만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1~2개월 내에 앱을 업그래이드해 출발 시간 통지 및 채팅 기능 등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연내에는 음성 및 가상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AOT가 운영하는 6개 공항에는 국영통신사 CAT텔레콤이 미 구글과 협력해 와이파이 핫스팟 '구글 스테이션'을 설치해, 무료로 고속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있다.

AOT는 수완나품 국제공항, 돈무앙 공항, 치앙마이 공항, 치앙라이 공항, 푸켓 공항, 핫야이 공항 등 6개 공항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6개 공항의 지난해 이용자 수는 전년 대비 5.5% 증가한 1억 4047만명. 올 상반기는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한 7223만명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