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 전국단위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8-21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소방서 제공]

경기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가 21일 광명119소년단원 동승하에 전국단위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교통과 주민의 이동통제 없이 실제상황 속 소방서를 출발, 시흥대교교차로 △금천교사거리 △하안사거리 △하안도서관앞 사거리 △철망산길사거리 △우체국사거리 △가리대사거리 등 상습 정체구간에서 소방차량에 홍보용 플래카드 부착 및 홍보방송 등을 통해 출동로 확보의 중요성을 시민에게 알리는데 주력했다.

훈련에는 소방공무원, 경찰, 시청관계자, 119소년단 등 25명과 8대의 차량이 참여했다.

특히 서면초등학교 4학년 강민서 학생과 충현초등학교 이민우 학생이 소방차량에 탑승 후 소방관과 함께 실제 출동훈련을 하면서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양보운전 요령을 체득할 수 있도록 훈련했다.

소방차 길 터주기 차량 운전자 행동요령은 일방통행로와 편도 1차로에선 우측 가장자리로, 편도 2차로 도로에서는 2차로(긴급차량은 1차로 통행)로, 편도 3차로 이상의 경우 1,3차로로 양보(긴급차량은 2차로 통행) 하면 된다. 또 교차로 통과 시에는 소방차의 진행방향과 무관하게 주변 모든 차량은 일시정지 해야 한다.

한편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차 길 터주기는 이제 양보가 아닌 의무로, 아무리 훌륭한 소방관과 장비가 있다 해도 현장으로 신속히 가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면서 “실제 상황 시 소방대원들이 신속히 출동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