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만 2개 노선 신규 취항"…일본 수요 감소 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19-08-16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티웨이항공이 다음달 부산-가오슝 노선(9월6일), 부산-타이중 노선(9월12일)을 신규 취항한다고 16일 밝혔다. 일본행 수요 감소와 중국행 노선 불허에 따라 신규 노선을 확대하는 것이다. 부산-타이중 노선의 경우 티웨이항공 취항에 따른 단독 신설 노선이다.

현재 김포-타이베이(송산), 대구-타이베이(타오위안), 인천-타이중, 인천-가오슝, 부산-타이베이(타이거에어 공동운항편) 노선을 운영 중이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노선 추가 취항을 통해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많은 7개의 한-대만 노선을 운영하게 됐다. 특히 이를 통한 다구간여정의 스케줄 운영도 가능하다.

이번 부산 출발 노선 신설로 김해공항 국제선 숫자도 기존 4개의 국제노선(다낭, 하노이, 오사카, 타이베이)에서 6개 노선(공동운항 포함)으로 확대됐다.

티웨이항공은 하반기부터 동남아, 대만 등 다양한 지역의 노선 취항을 시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규 항공기(B737-800NG) 2대를 연내 추가로 도입해 연말까지 총 28대의 항공기를 보유·운영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에 취항하는 대만 노선을 포함해 향후 수도권과 지방공항을 통한 다양한 지역 노선 확대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티웨이항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