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나누림봉사단 방문...지방의회 이해 넓혀

((안산)박재천 기자입력 : 2019-08-15 00:48

[사진=안산시의회 제공]

경기 안산시의회(의장 김동규)는 14일 지역 봉사단체 ‘나누림 봉사단’이 시의회를 찾아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고 밝혔다.

이날 나누림 봉사단 소속 청소년 20여명과 학부모들은 의회를 찾아 시설 투어와 의회 홍보 동영상 시청, 의원과의 만남 등 시의회가 마련한 견학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봉사단은 상록구 안산동 지역 청소년과 그 부모들을 중심으로 꾸려진 가족 봉사 단체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소외계층 및 다문화 가정 지원, 농촌 봉사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벌이고 있다.

의회에서는 김 의장과 주미희 기획행정위원장, 유재수 의원이 이들을 맞아 환영과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의회 역할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의원들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함께 하며 방문객들이 의회 시설을 둘러볼 수 있도록 안내를 맡기도 했다.

봉사단 단원들도 처음 찾은 의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많았던 듯 의회의 기능을 설명하는 교육에 진지한 자세로 임하는가 하면 질의응답 시간에도 적극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동규 의장은 “최근 지역 주민들이 안산시의회를 방문하는 사례가 늘어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의회의 문턱을 더욱 낮춰 시민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자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회는 상시적으로 방청 및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알리고 민주적 시민 의식을 높이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년 한·중 우호 노래경연대회-접수:2019년9월10일(화)까지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