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노승길 기자입력 : 2019-08-12 16:18
한국서부발전은 충남 태안 본사와 태안, 평택, 서인천, 군산 등 산하의 모든 사업장이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하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45001 인증은 작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하는 안전보건인증이다.

지난 3월 정부는 '공공기관 작업장 안전강화 대책'을 발표하면서 공공기관의 도입을 적극적으로 강조한 바 있다.

지난해 예기치 못한 안전사고 이후 서부발전은 안전관리 강화방안으로 △작업장 위해요소 개선 △안전경영체계 구축 △원청으로서의 책임강화 △안전 인식·문화개선 등 4대 분야에 12대 중점추진 과제를 발굴·추진 중이다. 이번에 인증 받은 ISO45001 역시 중점추진 과제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지난 4월 CEO-노조위원장 합동 '안전 최우선 경영가치' 선포 이후 안전의식 정착과 시스템 혁신, 협력사와의 협력체계 강화에 노력한 점 등이 이번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협력사를 포함해 서부발전에서 일하는 모든 근로자가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부발전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서 [사진=한국서부발전]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