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포상록아파트'가 '서희스타힐스'로, 서희건설 강남 주택사업 첫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지현 기자
입력 2019-08-06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2300억원 규모·건축비용 1634억원

  • 상반기 조달청 발주 공사 중 최대 규모

'개포동 서희스타힐스' 조감도. 서희건설은 6일 서울 강남구 '개포 상록아파트' 재건축 수주로 강남지역 건축사업에 처음으로 진출하게 됐다. [사진제공 =서희건설]


서희건설이 서울 강남구 개포9단지 '개포상록아파트'를 '개포동 서희스타힐스'로 탈바꿈하게 됐다.

서희건설은 조달청으로부터 ‘서울 개포동 공무원 임대아파트 신축공사’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건은 서희건설의 강남 지역 주택사업 첫 수주이기도 하다.

발주금액은 설계비 포함 2300억원 규모로 건축비용은 총 1643억원에 계약이 이뤄졌다. 올해 상반기 조달청이 발주한 건축공사 중 최대 규모이다. 지난 7월 진행된 공사입찰에서 조달청의 애초 예정금액은 2003억원 규모였다.

서희건설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4길 10 일원의 20만㎡ 부지에 2022년 9월까지 공동 주택과 주민 복리시설을 짓게 된다. 공동주택은 지하 2층~25층 12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9㎡ 타입 총 1703가구가 조성된다. 주민 복지시설로는 노인경로당과 어린이집, 놀이터와 운동시설, 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총 23개의 건설사가 참여한 이번 입찰은 단순 입찰가 평가 방식이 아닌 '종합심사낙찰제'로 진행돼 경쟁이 더욱 치열했다.

종합심사낙찰제란 입찰가와 더불어 시공실적·역량, 시공평가점수, 배치기술자평가, 사회적 책임(건설안전, 공정거래, 지역경제 기여도) 등 다방면에서 건설사의 공사수행능력을 심사하는 제도이다.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은 “이번 수주로 강남 개포 지역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면서 "이로써 기존의 지역주택 사업뿐 아니라 향후 공공사업과 정비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