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공지능 TV, 애플 '홈킷·에어플레이2' 탑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9-07-24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애플 기기 속 콘텐츠 LG 대화면으로 즐겨

LG전자는 2019년형 인공지능(AI) TV에 '에어플레이 2'와 '홈킷' 등 애플의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국내에서 판매한 2019년형 'LG 올레드 TV AI 씽큐(ThinQ)'를 시작으로, 'LG 슈퍼울트라 HD TV AI ThinQ' 등 모델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연말까지 이 서비스들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에어플레이 2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 저장한 콘텐츠를 LG 인공지능 TV의 대형 화면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 애플 기기에서 '애플 TV' 애플리케이션 등 비디오·음악·사진 관련 앱을 실행하면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로 영화, TV 프로그램, 사진 등을 감상할 수 있다.

LG AI TV는 전세계 TV 가운데 처음으로 애플 홈킷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전용 앱 또는 애플의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 '시리' 등을 통해 연동된 기기들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LG AI TV는 독자 AI 플랫폼 'LG 씽큐'는 물론, 지난해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에 이어, 올해 미국 등을 시작으로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 등을 탑재해 차별화된 AI 경험을 제공한다.

권봉석 LG전자 MC/HE사업본부장(사장)은 "LG전자는 TV를 통한 새로운 고객가치를 지속 발굴해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인공지능 TV를 애플의 '에어플레이 2', '홈킷' 서비스와 연동한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