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 질병분류' 논의 민관협의체 출범...공동 실태조사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7-23 1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중독(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국내 도입을 결정지을 민관 협의체가 23일 출범했다.

정부는 이날 민관 협의체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질병코드 국내도입 여부와 시기 및 방법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민관협의체는 의료계(3명)‧게임계(3명)‧법조계(2명)‧시민단체(2명)‧관련 전문가(4명) 등 각계를 대표하는 민간위원 14명과 정부위원 8명 총 22명으로 구성됐다.

정부에서는 국무조정실,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여성가족부, 통계청의 실·국장급이 참여한다.

통계청이 5년 주기로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KCD)를 개정함에 따라 WHO 게임중독 질병코드의 국내도입은 빨라야 2026년에 가능할 전망이다.
 
민관협의체는 게임중독 질병코드 도입 추진 배경, 질병코드 도입 시 예상되는 사회적 영향 등에 대한 각계 의견을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의료계와 게임계가 공동으로 선행연구를 검토하는 방안도 검토된다.

민관협의체는 논의의 기초자료 마련을 위해 국내의 게임이용 장애에 대한 공동 실태조사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23일 서울시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게임중독 질병분류' 관련 민관 협의체 첫 비공개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아주경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