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브레인, 불화수소 국산화 가능성 크지 않아” [키움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민지 기자
입력 2019-07-19 0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키움증권은 19일 솔브레인에 대해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하회로 내리고 목표주가는 6만2000원으로 유지했다.

박유악 연구원은 “솔브레인의 주가는 회사의 기초체력과 별개의 이슈”라며 “일본 수출 규제에 대한 반사 이익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한 달간 46% 급등했지만, 일본의 구출 규제 항목 중 하나인 불화수소에 대한 국산화 가능성은 작다”라고 설명했다.

2분기 회사 매출액은 2515억원, 영업이익은 42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제각기 6%, 2% 늘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시장 기대치는 밑돌 것으로 보인다.

박 연구원은 “삼성전자 낸드 가동률 하락 영향이 지속함에 따라 반도체 소재 부문의 출하량이 추가로 하락했을 것”이라며 “디스플레이 부문과 2차 전지 재료 부문은 실적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3분기에 회사 영업이익은 45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가량 줄 것으로 보인다. 2분기 실적 호조를 이끌었던 디스플레이 부분이 생산량 한계로 성장세가 정체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내년엔 연간 영업이익으로 1830억원을 기록해 올해보다 약 6% 늘 것으로 전망된다.

박 연구원은 “ 2분기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및 내년도 전망치 변경이 크지 않기 때문에 목표주가를 유지한다”라며 “단기 급등한 주가에 대한 부담과 국산화 기대감이 실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