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명함앱 리멤버, 경력직 인재 검색서비스 ‘리멤버 커리어’ 출시

정명섭 기자입력 : 2019-07-15 08:18
기업 인사팀, 현업 핵심인재 직접 검색하고 맞춤형 이직 제안 론칭 전부터 10만명이 프로필 등록
명함앱 리멤버를 서비스하는 네이버의 자회사 드라마앤컴퍼니는 기업 인사팀이 경력직 핵심인재를 직접 찾아볼 수 있는 인재검색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15일 선보였다. 명함앱으로 약 300만명의 이용자를 모은 이 회사는 이번 서비스로 회원들의 경력관리까지 돕는 종합 비즈니스 플랫픔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리멤버 커리어에 현재까지 등록된 10만명의 프로필 중 65%가 관리자급(과장~부장급) 인재다. 우수 인재가 다른 채용포털보다 많다는 것이 이 회사의 설명이다. 리멤버가 리멤버 커리어와 국내 주요 채용포털의 인재 풀을 비교 분석한 결과, 리멤버 커리어 인재풀의 80%는 다른 서비스에서는 찾을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리멤버 커리어 서비스는 출시 전 사전 등록으로 10만명의 프로필을 모았다. 리멤버 회원이라면 앱 내에서 간단한 프로세스만 거치면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사진=드라마앤컴퍼니]

기업 인사팀은 리멤버 커리어 웹사이트에서 회사, 직무, 업종, 직급 등 다양한 기준으로 인재를 찾을 수 있다. 채용을 하고 싶은 인재에게는 리멤버 커리어 사이트에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잠재적 구직자는 이 메시지를 리멤버 앱에서 받아볼 수 있다.

리멤버 커리어는 능력이 있는 잠재적 구직자들에게도 경력 업그레이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해 놓으면 기업 인사팀이 먼저 연락하기 때문에 굳이 구직 활동을 하지 않아도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리멤버 커리어는 구직자의 입장을 반영해 사용자의 이직 관심이 외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했다. 리멤버 커리어는 기업 인사팀과 헤드헌터 등 채용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만 사용할 수 있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산업계 리더들을 포함한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필수 앱인 리멤버를 기반으로 기존 서비스들과 차별화 되는 수준 높은 HR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지금까지 리멤버가 명함관리를 통해 비즈니스 인맥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왔다면, 앞으로는 수준높은 채용기회도 제공해 경력관리까지 돕는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리멤버 커리어 서비스[사진=드라마앤컴퍼니]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