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연일 임명장 수여식 '감투 남발'...황교안 '경제 행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7-14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당원의 간부화'...내부 결속 다지기

자유한국당이 임명장 수여식을 잇달아 열면서 ‘감투 남발’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달 들어 사무총장‧미디어특위 위원장‧부대변인(1일), 재해대책위원회(4일), 지방자치위원회(8일), 에너지정책파탄대책특위‧생명안전뉴딜특위‧노동개혁특위(9일), 국제위원회(11일), 미디어특위 공동위원장‧위원(12일) 임명장 수여식이 열렸다. 이틀에 한 번꼴이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당원의 간부화’를 통해 구성원의 책임감을 높이고 내부 결속을 다지려는 의도로 보인다.

황 대표가 매번 임명식서 “당을 위해 기꺼이 중책을 맡아주셔서 감사하다”며 한명 한명에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것도 이 같은 차원이다.

이런 가운데 황 대표는 최근 ‘경제 행보’에 방점을 찍었다.

당장 내일(15일)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중소기업인들과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일본의 수출규제가 중소기업 현장에 미치는 영향 등에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경제 침체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일본 경제 보복으로 국내 기업들이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정부의 정책‧대응책을 비판하고 대안 정당 면모를 부각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황 대표는 오는 16일 대구에서 열리는 지역 경제살리기 토론회와 이달 중으로 계획된 경제대전환위 분과별 공개토론회에도 모두 참석할 계획이라고 한국당은 전했다.
 

황교안 대표, 길환영 미디어특위 공동위원장에게 임명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미디어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서 길환영 공동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