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총리 "추경안 조속한 의결 바란다"...일본 수출 규제 대응 예산도 협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19-07-12 14: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본 경제보복, 부품 소재 지원사업 예산 추가되도록 긴밀히 협의"

  • "순방과 추경 심사 시기 일치돼 몹시 죄송"

이낙연 국무총리는 12일 6조7000억원 규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대해 국회의 신속한 처리를 다시 한 번 촉구했다.

이 총리는 이날 추경안 심사를 위해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 종합정책질의에서 "이번 추경은 하나하나가 절박한 수요를 반영한 것"이라며 "국회가 조속히 심의·의결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추경안 심사 과정에서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따른 부품 소재 지원사업 예산이 추가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의하겠다"며 "정부는 추경을 지체 없이 집행할 준비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또 "(추경안 심사와 관련해) 저를 포함한 국무위원들의 국회 출석 문제가 제기된 것을 몹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국무위원들이 다른 일정보다 예결위 참석을 중시하도록 다시 독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는 13일부터 8박 10일간 방글라데시 등 4개국 방문 일정과 예결위 심사가 겹쳤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한 발언이다.

이 총리는 "공교롭게도 (해외 순방과 예결위 심사) 시기가 일치돼 몹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 방문을 미리 알리지 않았느냐는 꾸지람이 있었는데 달게 받겠다"며 "국회법상 국회는 짝수달에 열려 불가피한 외국 방문은 늘 홀수달로 맞춰 준비해 왔다. 다만 저는 원내대표단이 국회 일정을 협의할 때 순방 일정을 미리 알려드렸다는 점을 양해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12일 오전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