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국방기술품질원과 차륜형장갑차 개선 현황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9-07-10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발족 ‘차륜형장갑차 야전 품질개선 협의체’ 두 번째 회의 개최

현대로템은 지난 9일 경기 과천의 육군 수도방위사령부에서 국방기술품질원이 주관한 ‘차륜형장갑차 야전 품질개선 협의체’에 참가해 차륜형장갑차의 품질개선 현황을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발족된 차륜형장갑차 야전 품질개선 협의체의 두 번째 모임으로 실 사용자인 우리 군을 비롯한 국방기술품질원, 현대로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작년 대비 추가로 축적된 차륜형장갑차 야전 운용 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품질개선점 및 조치사항들을 검토했다.

또한 군은 차륜형장갑차를 운용하며 쌓은 경험을 기반으로 품질개선을 위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기품원은 야전 품질 정보 및 양산공정에서의 품질 분석 결과를 공유했다. 현대로템은 이러한 품질 분석 결과 및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 및 개선 현황을 발표하는 등 고품질의 차륜형장갑차를 만들기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차륜형장갑차는 보병 기동성 및 생존성 향상을 통한 전투력 증강을 목적으로 개발된 차량이다. 6x6 보병수송용 ‘K806’과 8x8 보병전투용 ‘K808’ 두 가지 모델이 있다. 현대로템이 지난 2016년 초도양산 물량 수주에 이어 2017년에는 2차 양산 물량까지 수주해 현재 양산 및 전력화가 진행 중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 적극 소통해 고품질의 차륜형장갑차를 납품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은 차륜형장갑차의 계열형 차량인 차륜형지휘소용차량 체계개발사업도 수주해 내년까지 개발 완료할 예정이다. 차륜형지휘소용차량은 네트워크 기반 전투지휘체계 운용 능력을 갖춘 이동식 전투지휘 차량이다.
 

9일 경기 과천의 육군 수도방위사령부에서 국방기술품질원이 주관한 ‘차륜형장갑차 야전 품질개선 협의체’에서 안경수 현대로템 방산영업실장(첫 줄 왼쪽 다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로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