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일본, 무도한 경제테러 즉각 중단하라" 규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9-07-09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9일 "일본은 무도한 경제테러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일본 정부를 규탄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일본의 경제보복은 국제법과 자유무역질서에 정면으로 위배된다"며 이렇게 말했다.

일본 정부가 우리나라 수출 1위 산업인 반도체산업에 타격을 주기위해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에 대한 수출규제를 공식화하면서 일본 이슈가 우리 경제·산업에 적지 않은 파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정부가 긴급대응에 나서고, 여야도 방일단을 파견하기로 하는 등 초당적 협력에 뜻을 모으는 상황이다. 특히 민주당은 전날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 보복조치에 대응하기 위해 당내에 '일본 경제보복 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특위 구성을 언급하면서 "미국 등 국제사회를 상대로 한 경제·외교적 공조를 하고, 내년도 예산에도 (반도체 소재 국산화 등)관련 예산을 대폭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의 무도한 경제보복에 대한 민관차원의 총력대응이 필요하다"며 "당정은 우리기업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당정협의를 개최해 필요한 예산을 편성, 국회 추경심의에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조 정책위의장은 우리 정부의 '외교무능'을 질타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향해선 "국익에는 여야가 없다"며 "우리 정부에 대한 무책임한 비난을 삼가해달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를 폄훼하는 발언은 정부의 대응력을 약화시키고 아베 정부에 이용당할 수 있는 등 국익에 전혀 도움이 안된다"며 "제1야당에 걸맞는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달라"고 덧붙였다.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7.4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