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관표 주일대사 "일본의 수출규제, 양국관계 악영향…한일 정상회담 재개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19-07-05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일본[AP=연합뉴스]


남관표 주일 한국대사는 4일 "한일 정상회담이 재개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5일 일본 도쿄신문은 남 대사가 전날 도쿄신문(주니치신문 도쿄 본사)을 방문해 스가누마 겐고(菅沼堅五) 사장을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남 대사는 한일관계 악화와 일본 정부의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가 "양국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한국에서는 (이번 사태의) 원만한 조기 해결을 바라는 의견이 많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 대사는 "중단된 한일 정상회담의 재개를 목표로 일본 측이 응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는 생각을 밝혔다.

남 대사는 일본 강제징용과 관련된 한국 대법원 판결에 대해서는 "민사소송이고 십수년간 법정에서 쌍방의 의견이 서로 충돌한 결과"라며 "(당사자인) 원고와 피고가 앞으로의 방향을 논의한 뒤 정부 간 협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스가누마 도쿄신문 사장은 "한일관계가 정치적으로 얼어붙은 상태이지만 '코리아타운'으로 알려진 도쿄 신오쿠보(新大久保)에는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다"면서 "대중 차원에선 양국이 가깝게 지내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정치에 반영될 수 있다면 신문지면에 (한일) 시민 간 교류도 다루고 싶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