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어저, 통산 6번째 ‘이달의 투수’…류현진과 사이영상 경쟁 치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7-04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류현진(LA 다저스)의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경쟁자 맥스 슈어저(워싱턴 내셔널스)가 6월의 투수에 선정됐다.
 

[이달의 선수에 선정된 워싱턴 내셔널스 맥스 슈어저. 사진=워싱턴 내셔널스 트위터 캡처]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4일(한국시간) 내셔널리그 6월의 투수로 슈어저를, 아메리칸리그 월간 투수로 게릿 콜(휴스턴 애스트로스)을 각각 선정해 발표했다.

슈어저는 지난해 5월에 이어 13개월 만이자 개인 통산 6번째로 ‘이달의 투수’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슈어저는 1974년 이 상이 제정된 이후 오렐 허샤이저(전 다저스), 클레이튼 커쇼(다저스), 존 레스터(시카고 컵스)와 함께 이달의 선수 최다 수상 공동 6위에 올라섰다.

슈어저는 6월에만 6승 무패 평균자책점 1.00 탈삼진 68개의 경이로운 성적을 냈다. 지난달 ‘이달의 선수’에 선정된 류현진에 이어 슈어저가 이 상을 받으면서 두 선수의 사이영상 경쟁은 더 치열해졌다.

콜은 내셔널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시절인 2015년 4월 이후 4년 2개월 만에 두 번째로 이달의 투수에 선정됐다. 콜은 6월 한 달간 6경기에서 3승 무패 평균자책점 1.89 탈삼진 49개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