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핀테크 해커톤 성료...새로운 핀테크 서비스 발굴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7-01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신규 핀테크 서비스 발굴을 위한 핀테크 해커톤 대회를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마라톤을 하듯 쉬지 않고 아이디어를 내고 개발해 시제품 단계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경진대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ISA와 KB국민은행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해커톤은 ‘신규 핀테크 서비스 기획·개발’을 주제로 사전접수를 거쳐 총 33개 팀 126명이 참가해 국민은행 API 및 AI, 빅데이터 등 ICT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개발했다.

심사에는 주관기관, 핀테크 업계 전문가들로 이뤄진 심사위원들이 참여했으며, 참가팀들의 서비스 시연을 바탕으로 아이디어와 기술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그 중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금리 인하 서비스를 개발한 ‘별 빚이 내린다’ 팀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관심을 받아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으로는 사람 간 ‘케미지수’를 바탕으로 사람-공간-금융상품 연결 플랫폼을 개발한 ‘PICK ME’팀과 환율 예측을 통한 환전 시기 추천 시스템을 개발한 ‘환타스틱4’팀이 선정됐었으며, 이외에도 우수상 2점, 장려상 2점 등 총 7개 팀이 이번 해커톤에서 수상했다.

이번 대회 수상팀에게는 상금 총 1700만 \원 외에도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입주 신청 시 우대, KISA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 및 KB국민은행 ICT 직군 신입행원 공채 시 서류·필기전형 면제 등의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노명선 KISA 인터넷서비스지원본부장은 “KISA는 해커톤 대회를 금융 기관들과 매년 공동 개최하여 핀테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며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는 인슈어테크 분야를 포함하여 서비스 발굴 및 사업화 지원 범위를 확대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핀테크 해커톤 대회 참가자들 단체사진[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