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강효상, 정보 줄 고등학교 후배 없다는 사실만 입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9-07-01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일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의 북미 정상 회동 가능성 예측이 완전히 빗나간 것과 관련, "정보를 줄 고등학교 후배가 없다는 사실만 입증한 셈"이라고 저격했다. 

박 최고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반도 정세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데 한반도의 평화를 바라지 않는 이들이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이같이 강 의원을 지목해 비판했다. 

앞서 강 의원은 30일 외교 소식통을 인용, 자신의 SNS를 통해 "미북 정상 간 DMZ 접촉은 직접 만남이 아닌 전화로 안부 인사할 듯하다"고 예상한 바 있다.

그러나 불과 3시간 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트위터에 비무장지대(DMZ) 내 북미 정상 회동 메시지를 전하고 남북미 및 북미 회동이 즉시 추진되면서 강 의원의 예측은 불발되고 말았다. 

박 최고의원은 "(한반도 평화 정착은) 정치 세력이 모두 힘을 합쳐야 할 정도로 어려운 일"이라면서 "실질 노력은 기울이지 않은 채 사실과 다르게 '안 되고 있다' '안 될 것이다'라는 식의 부정적인 말만 내놓는 다면 한국당이 평화를 정말 원하는 지는 알 수 없을 것"이라고 짚었다. 

이어 그는 "(추진 되고 있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과도한 흠집내기는 중단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오른쪽)이 지난 5월 16일 오후 서울 은평구 녹번동 서울혁신파크 내 민주노총 서울본부에서 열린 방송스태프 노동자 근로조건 개선상황 중간점검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왼쪽은 제윤경 의원. 2019.5.16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