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 벗긴 건 임효준인데…피해자 황대헌 등 전원 퇴촌 정당한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6-26 0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진천선수촌 내 동성간 성희롱 사건…쇼트트랙 국가대표 16명 전원 쫓겨나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선수 16명이 훈련 중 발생한 동성간 성희롱 사건으로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전원 쫓겨났다.
 

[임효준. 사진=연합뉴스 제공]


25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남자 대표팀의 간판 A는 17일 선수촌에서 진행된 산악 훈련 도중 남자 후배 B의 바지를 벗겼다.

피해자 B는 여자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던 상황에서 심한 모멸감을 느꼈다. 이 사실을 감독에게 알렸고, 감독은 대한빙상경기연맹에 보고했다. 두 선수는 지난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땄다. A는 대표팀 에이스 임효준으로 밝혀졌고, 피해를 당한 B는 황대헌으로 알려졌다. 둘은 한국체대 선후배 사이다.

신치용 선수촌장은 쇼트트랙 대표팀의 기강 해이가 심각한 수준이라며 남자 8명, 여자 8명 등 대표 선수 16명을 전원 한 달간 선수촌에서 퇴출시키기로 24일 결정했다. 황대헌은 이에 앞서 격리 조처됐다.

이번 사건을 놓고 또 다른 논란도 일고 있다. 일각에서는 신 선수촌장의 군대식 연대책임을 물은 것에 대해 엇갈린 의견을 내놓고 있다. 가해자에 대한 처벌 외에 피해자는 물론 이번 사건과 전혀 관련 없는 선수들까지 선수촌에서 쫓겨난 것에 대한 정당성 여부다. 신 선수촌장은 ‘대표팀의 기강 해이’를 이유로 들었다.

이번에 퇴촌된 국가대표 선수들은 4월부터 진천선수촌에서 훈련 중이었다. 선수들은 25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각 소속팀에서 훈련을 이어가야 하는 처지가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