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생애 첫 ‘골든볼’ 이강인 “한 팀이 받은 것”…오세훈은 “자격 충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6-16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골든볼은 제가 받은 게 아니라 한 팀이 받은 것.”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맹활약하며 최우수선수(MVP) 격인 골든볼의 영예를 안은 한국 U-20 축구대표팀의 ‘18세 막내형’ 이강인(발렌시아)이 수상의 공을 동료들에게 돌렸다.
 

[오세훈(왼쪽)과 이강인이 포옹하며 서로 격려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강인은 16일(한국시간) 폴란드 우치스타디움에서 열린 우크라이나와의 대회 결승전에서 팀이 1-3으로 역전패를 당해 준우승에 그쳤으나 골든볼에 선정됐다. 이강인은 이날 전반 4분 페널티킥 선제골을 터뜨리는 등 이번 대회에서 2골 4도움으로 맹활약에 큰 주목을 받았다. 한국 남자선수가 FIFA 주관대회에서 골든볼을 받은 건 이강인이 처음이다.

대회를 마무리한 이강인은 “좋은 대회였고, 좋은 추억이었다. 이런 기회가 또 있었으면 좋겠다. 좋은 형들, 코치진께 감사하다”며 “우승을 목표로 했는데 이루지 못해 기분이 좋지는 않지만, 다들 열심히 뛰었고 후회는 없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강인은 골든볼 수상에 대해 “골든볼을 받은 건 저에게 잘 해주고 경기장에서 하나가 돼 뛰어 준 형들 덕분”이라고 강조하면서 “골든볼에 중요성을 두진 않는다. 준우승을 했지만, 저희는 진짜 후회하지 않는다. 우리는 ‘한 팀’이었다”고 상보다 형들과 함께 이룬 위대한 역사에 큰 의미를 뒀다.

이강인과 함께 최전방 투톱 공격수로 활약한 오세훈(아산)은 “강인이의 골든볼 수상은 어느 정도 예상했다”며 “강인이가 팀에서 헌신적으로 했기 때문에 받을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이강인의 골든볼 수상에 아낌없는 축하를 보냈다.

오세훈은 아르헨티나와 조별리그 최종전과 16강 일본전에서 두 경기 연속 골을 터뜨리며 한국의 결승 진출에 큰 역할을 해냈다. 오세훈은 “이번 대회는 끝이 아닌 시작이다. K리그로 돌아가 지금보다 더 열심히 해 타깃형 스트라이커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굳게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