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법사위 "대통령 측근 불법정치자금 수수 의혹 해명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6-13 16: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송인배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의 정치자금법 위반 관련 1심 선고에서 대통령의 측근으로 여겨지는 인사들이 강금원 회장으로부터 돈을 받았던 사실에 관해 해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국당 법사위 소속 의원인 이은재, 김도읍, 정갑윤 의원은 13일 국회 정론관을 방문해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윤태영 전 청와대 대변인, 안희정 전 충남지사, 이광재 전 강원지사 등도 강 회장으로부터 돈을 받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이들은 언론에 따르면 검찰은 작년 말 송 전 비서관의 수사과정에서 이런 사실을 인지했지만 돈을 받은 기간이 짧고, 공소시효 만료 등을 이유로 수사하지 않았다고 전하면서, 송 전 비서관이 유죄를 받은 사안에 대해 같은 혐의를 받고 있는 나머지 사람들은 수사조차 하지 않았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들다고 꼬집었다.

또 이들은 제대로 수사도 해보지 않고 공소시효가 지났다는 것은 핑계에 불과하다고 지적하면서, 검찰개혁의 본질을 위해서라도 권력에 영향받지 않는 공정한 수사 진행을 촉구했다.
 

이은재(왼쪽부터), 김도읍, 정갑윤 의원 등 자유한국당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이 13일 국회 정론관에서 송인배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 1심 판결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