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여드름 고민?’ 아크네 화장품 관리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6-07 17: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드름성 피부 꼼꼼 세안 중요…논코메도제닉 확인 필수”

무더운 여름이일찍 다가온 가운데, 피지 분비량이 활발해지면서 ‘여드름 피부’ 전용 브랜드인 아크네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10대 남성이 여드름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여드름화장품 원조 브랜드인 애경산업 ‘에이솔루션(a-Solution)’에서 국내 포털사이트와 SNS를 대상으로 여드름화장품 시장 관련 키워드와 소비자 게시물을 분석했다. 분석 기간과 대상은 2017년 1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10대~40대다.

에이솔루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여드름 관련 언급량은 10대~40대 남성이 63% 여성이 37%로 남성이 보다 높았다. 특히 10대 남성이 정보 검색과 질의 등 온라인 활동을 여성보다 압도적으로 많이 한 것으로 집계됐다. 10대 남녀 성별에 따른 여드름 관련 언급량 비중은 67%대 33%로 2배 이상의 격차를 보였다. 10대 남성의 경우 여드름화장품 구매나 사용이 비교적 익숙지 않고 오프라인에서의 정보 취득이 활발하지 않아 주로 온라인상 검색과 문의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상에서 여드름화장품을 검색하는 고객들의 43%는 저자극의 토너, 에멀전 등 기초제품에 가장 관심이 많았으며, 무향과 저자극, 용기의 위생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애경산업의 여드름 연구소 관계자는 “여드름성 피부는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꼼꼼하게 세정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제품을 구매할 때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인지 또는 면포를 유발하지 않는 제품임을 증명하는 인체적용 테스트를 완료했다는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표시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 말했다.

여드름화장품 원조 브랜드인 애경산업 ‘에이솔루션(a-Solution)’. [사진=애경산업]

그렇다면 다양한 아크네 신상 제품들을 살펴보자. 우선, 에이솔루션은 출시 20주년 기념 신제품을 선보였다. 홈 케어를 콘셉트로 여드름 집중 관리를 돕는 ‘트러블 포커스 라인’ 1종, 여드릅 발생 요인 케어 ‘아크네 클리어 라인’ 4종으로 구성했다. 20가지 주의 성분을 담지 않았으며,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및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했다. 아크네 클리어 라인은 피지 분비, 민감성 피부 진정, 피부손상 개선과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여드름 발생 요인을 제거해준다. 

맨소래담의 아크네스는 최근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폼클렌저 ‘아크네스 퍼펙트 솔루션 폼클렌저’를 출시했다. 살리실산을 1.8% 함유해 피부 속 탈락 되지 못한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와 노폐물을 녹여줘 과다 분비된 피지로 막힌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한다. 대표적인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을 함유해 클렌징 후 피부 당김을 최소화하고 피부에 풍부한 촉촉함을 선사한다. 병풀 추출물, 티트리잎 오일, 녹차수 등이 함유돼 민감해지기 쉬운 여드름성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도 완료했다.

코리아나화장품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이 울긋불긋 올라오는 피부 고민을 케어해줄 저자극 여드름 앰플 ‘아크네샷 앰플’을 출시했다. ‘앰플엔 아크네샷 앰플’은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및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여드름 전용 앰플이다. 제주 자연에서 추출한 45%의 진한 고함량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국내산 키토산을 담은 특허 콤플렉스를 적용하여 늘어가는 피부 고민을 집중 케어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