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지원 머리 맞대자”…서울지역 중소기업 지원기관 한 자리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19-06-05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5일 서울 중구 N15 라운지에서 서울 중소기업 지원 협업 강화를 위한 Kick-Off 워크숍이 열렸다.[사진=신보훈 기자]


“각 구청은 기업들과 최일선에서 만나는 접점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유관기관, 구청의 연결고리가 잘 갖춰져 있어야 중소기업을 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새로운 지원 정책을 개발하기보다 지금 하고 있는 정책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것이 그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박영숙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서울 소재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발전시키기 위해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시‧자치구, 중소기업 지원기관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인 워크숍이 5일 서울 중구 N15 라운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서울지역 중소기업 지원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가진 기관 공무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관별 수행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관계자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효율적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기부 유관기관과 서울시‧자치구 관계자가 모여 서울지역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워크숍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도 이번 모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공무원들의 모임에 민간에서도 참여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아이디어를 보탰고, 이날 행사에는 강동‧관악구 상공회의소에서도 참석했다.

박 청장은 “지난 2월 8일 취임한 이후 현장을 다니면서 중소기업인과 자영업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모임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이 시간을 통해 자치구별로 협업과제를 제안하고, 상공회의소 등에서도 목소리를 내면 현장에서 필요한 부분을 본부에 알리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 25개 자치구와 서울중기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기술보증기금 등 유관기관이 협업할 수 있는 아이디어 논의 시간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