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만수르’ 유노윤호, 불법주정차 근절 ‘안전홍보대사’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9-06-04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행안부, 5일 위촉식…4대 불법 주정차금지 홍보 나서

열정과 바른생활 상징인 그룹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본명 정윤호·33)가 행정안전부 안전홍보대사로 위촉된다.

행안부는 오는 5일 정부세종2청사에서 유노윤호를 안전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4일 밝혔다. 유노윤호는 재능기부를 통해 4대 불법 주·정차 금지 홍보에 나선다.

유노윤호는 “4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을 지키는 것은 안전을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실천해야 하는 것”이라며 “국민 인식변화를 위해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지난 4월 17일부터 주민신고제를 시행 중인 4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은 △소화전 5m 이내 △도로모퉁이 5m 이내 △버스정류장 10m 이내 △횡단보도 위다.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불법 주·정차 근절에 나설 시민신고단도 위촉한다. 시민신고단은 5회 이상 불법 주‧정차를 신고한 시민 가운데 20명을 선정했다.

김계조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아직 4대 불법 주‧정차를 생활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이곳만은 꼭 비워둬야 한다’고 인식하면 문화로 정착될 것”이라며 “안전홍보대사와 협력해 적극적으로 제도를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