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고품질 기능성 벌꿀 채취 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양)허희만 기자
입력 2019-06-03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품질 기능성 벌꿀 채취 장면[사진=청양군제공]


충남 청양지역 양봉농가들이 본격적인 벌꿀 채취시기를 맞아 고품질, 고기능성 제품 생산에 여념이 없다.

때를 맞춰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는 각 양봉 농가를 찾아 현장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청양지역은 옻나무, 아카시아, 감나무, 밤나무, 산야초 등 칠갑산 주변으로 꽃을 피우는 나무(밀원수)가 풍부해 5월 초순부터 9월 초까지 품질이 우수한 기능성 벌꿀 생산이 활발하다.

양봉 농가들은 칠갑산 주변에 양봉장을 조성한 뒤 맛과 향이 일품인 아카시아꿀 등을 채집하고 있다.

채집기로 꿀을 모은 뒤 수분을 날려 보내고 저온숙성하면 청양지역의 독특한 색택을 지닌 기능성 벌꿀이 완성된다.

벌꿀의 주요 영양성분은 비타민과 단백질, 당류와 생리활성 물질까지 각종 영양분이 모두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체내 영양보급, 피부건강, 정장작용, 건강증진 및 신진대사 촉진 등의 효과가 있으며, 꿀을 먹고 피부에 바르면 보습과 미백에 좋아 이른바 ‘꿀 피부’를 얻을 수 있다는 농촌진흥청 연구결과도 있다.

농업기술센터 정경준 지도사는 “고품질 벌꿀을 생산을 위해서는 고유의 맛과 향을 보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꿀을 저온에서 농축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