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싱가포르 항공 '노선 활성화' 양해각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박동욱 기자
입력 2019-05-31 0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공항공사·창이공항그룹·실크에어·제주항공·이스타항공 상호협력

싱가포르 항공사 비행기[사진=싱가포르 항공 제공]

부산시는 김해공항~싱가포르 노선 취항을 계기로 교류 활성화를 위해 한국공항공사, 창이공항그룹, 실크에어, 제주항공, 이스타항공과 다자간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31일 밝혔다.

양해각서는 부산시와 부산~싱가포르 노선에 취항하는 모든 항공사 및 양 공항 운영사가 모두 참여, 양 도시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여객 및 물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홍보활동 등에 대한 협력사항을 담고 있다. 

향후 1년간 양 도시의 문화, 음식 등 홍보를 위해 SNS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하는 팸투어를 실시하고 항공사별 홍보매체를 활용해 김해, 싱가포르 양 도시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할 예정이다.

부산과 싱가포르는 각각 해운, 조선, 금융 등 관련 산업의 연관성이 높은 동북아 및 동남아의 대표적 항만도시이지만 그간 직항 노선이 없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이동하는데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그같은 상황에서 지난해 정부 간 합의에 따라 지난 5월 2일 처음으로 싱가포르 실크에어가 정기편을 취항했다.

국적항공사인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은 올해 7월부터 순차적으로 정기편을 취항할 예정으로, 향후 3개 항공사가 본격적으로 운항하게 되면 항공요금 인하 등의 효과로 상용여객 및 관광객이 크게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는 김해공항의 신규 중장거리 여객수요 창출과 부산~싱가포르 노선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함과 동시에 항공노선 개설로 국제도시 부산의 인지도를 제고, 인바운드 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할 목적으로 추진됐다"고 그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싱가포르 노선의 성공을 발판으로 다양한 국제도시와의 중장거리 직항노선 개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양해각서 체결식은 31일 11시부터 해운대 파크하얏트호텔에서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