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 한국의 이미지는? 한국학중앙연구원, 외국인·재외국민 대상 에세이 공모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19-05-29 14: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9 내가 한국바로알리기의 주인공’ 에세이 공모전 개최

  • 영어·한국어로 작성해 제출…최우수상 2인 상금 90만원

한국학중앙연구원은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019 내가 한국바로알리기의 주인공’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중연이 외국 교과서의 한국 관련 내용 개선 및 증설을 위해는 ‘한국바로알리기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그 일환으로 세계 속의 한국 이미지를 개선하고, 한국이해자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외국에서 보는 한국 이미지’와 ‘한국이해자료 활용’에 대한 에세이 총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응모방법은 한국학중앙연구원이나 국제교류처 누리집에 공지된 세부 내용을 확인해 한국어 또는 영어로 에세이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사진=한국학중앙연구원]

2개 부문 중 한국이해자료는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제작한 자료를 의미하는 것으로 국제교류처 누리집의 간행물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개 주제 모두에 중복하여 응모할 수 있다.

외국인과 재외국민에 한해 응모할 수 있고 제출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저작권은 한중연 국제교류처에 귀속된다. 한국학중앙연구원 또는 국제교류처의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명(외교부·교육부 장관상 및 90만원 상당 경품) △우수상 4명(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및 30만원 상당 경품) △장려상 6명(국제교류처장상 및 15만원 상당 경품)을 선정해 수상한다.

심사 결과는 오는 9월 20일 경에 국제교류처 누리집에 공지하는 한편 입상자에게 개별 통지하며, 우수 작품은 국제교류처의 뉴스레터와 온라인 홍보 자료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